서울제약, 실데나필 구강필름 인도네시아 허가 취득 팜스탁

타다라필은 전립선암 수술로 인한 발기부전 재활치료 목적으로도 널리 쓰이고 있다. 두 성분은 오리지널 약인 비아그라(화이자)와 시알리스(릴리)의 특허가 만료돼 제네릭이 대거 출시돼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씨티씨바이오는 최근 조루∙발기부전치료제 대한 프리오딧(pre-audit)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는 의약품 허가신청에 따른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사를 대비해 민간업체에 의뢰해 사전 점검을 받는 작업을 말한다.
여성의 HSDD의 치료에는 보다 미묘한 접근이 필요하고 더 많은 요인이 작용하기 때문에 의사는 약물과 함께 심리 상담이나 질 건조 등 성에 영향을 미치는 신체적 문제를 다루는 경우 호르몬 요법 등이 필요할 수 있다. 기자가 포털 사이트에서 ‘여성용 비아그라’를 검색해보니 비아그라의 전형적인 다이아몬드 모양이면서 핑크색의 ‘여성용 비아그라’라고 광고하는 해외 사이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광고하고 있는 내용을 살펴보니 “남성에게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약물인 실데나필이 사용된 해당 약이 여성들을 훨씬 더 성적인 욕구를 느끼게 해 준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1) 건강한 지원자에 대한 연구에서 최고 800 mg까지 단회 투여한 경우 이상반응은 저용량 투여시의 이상반응과 비슷하였으나 이상반응 발생률 및 중증도는 증가되었다.
14) 이 약과 다른 PDE5저해제, 실데나필을 함유한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또는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와 병용투여시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시험은 수행되지 않았으며, 이런 병용투여는 권장되지 않는다. 다음의 이상반응을 경험한 환자는 필요한 경우 약물투여 용량을 줄이거나 투여를 중단해야 하며 이상반응을 치료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2) 외국의 경우 시판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결과 심혈관계 이상반응으로 인한 사망 등의 이상반응이 보고되었으므로 심혈관계 장애 유무를 충분히 확인하여야 한다. 65세 남자가 전일 sildenafil을 복용 후 발생한 두통과 의식저하로 왔다. 환자는 이전에도 sildenafil을 복용한 적이 있었지만 특이증상이 없었으나, 내원 전일 저녁에 sildenafil 50 mg을 복용한 후 20여 분 정도 경과하였을 때 갑자기 심한 두통과 함께 말이 어눌해지는 증상이 발생하였으며 성행위는 하지 않았다.
실데나필의 PDE5 억제효과는 발기부전뿐 아니라 다양한 질환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폐동맥고혈압, 고산증, 레이노증후군(Raynaud’s Phenomenon), 심부전, 뇌졸중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발기부전치료제(타달라필)는 기본적으로 혈관확장의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대뇌의 혈관에 작용하여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관인성 치매에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주장이 있다. 2016년 발기부전치료제(실데나필)의 여성성기능장애 치료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결과가 중국에서 나왔다. 수백 편의 관련 논문을 검색하여 이용 가능한 14편의 논문 결과를 최종적으로 분석하여 성욕, 성각성, 성오르가즘, 성만족도장애, 당뇨병 환자, 항우울제 복용 환자군으로 나눠서 그 결과를 정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올해 1분기 해외 인터넷사이트에서 다이어트 효과, 성기능 개선 등을 광고한 274개 식품을 직접 구매해 검사한 결과, 7개(2.6%) 제품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부정물질이 검출됐다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다. 근본적인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방이 더 중요할 뿐 아니라 관리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비아그라사이트 복부 대동맥류는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하지 마비 등의 수술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그동안 미룬 피부관리, 다이어트 등 외모를 가꾸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여기에 이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외모를 위해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수원 이상호성형외과 이상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최근 쌍꺼풀 수술이나 재수술, 코성형, 안면거상술 등을 비롯해 나이에 관계없이 상안… 이용 중간에 정기 결제 해지 시,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다음 결제일 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약물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 비뇨기과 의사들이 전체적으로 타과 의사들보다 약물 효과에 관해 더 긍정적이었다.
청와대에서 고산병 치료 목적으로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를 구매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정작 비아그라는 고산병치료제로 허가받은 적이 없어 청와대의 거짓해명 의혹도 제기된다. 하지만 의료진이 ‘허가범위 초과사용(오프라벨)’으로 비아그라를 고산병 치료 용도로 처방했다면 문제가 없기 때문에 지나친 억측은 자제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식약처는 “소비자가 유해물질이 검출된 이번 제품을 인터넷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 관세청에서 통관 금지된다”며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성분 등 유해물질이 함유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 가격정책은 약가를 100% 부담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더욱 값싸고 품질 좋은 의약품을 공급하고,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의 가격경쟁력을 없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바일리시’라는 브랜드의 ‘브레멜라노타이드’ 성분의 약물인데 복부나 허벅지에 주사하는 방식이다.

Leave a Comment